장지원 초대전 <張志媛 陶藝展>

6/1/2019

안녕하세요 갤러리단디입니다!

어느덧 여름이 성큼 다가 온 5월의 끝자락, 갤러리 단디에서는 5월 22일부터 27일까지 장지원 초대전 <張志媛 陶藝展>이 개최됩니다!

 

 도예가 김석환의 장녀이신 장지원 작가님은 도자기가 지닌 입체적이고 둥근 이미지에서 벗어나 부피를 줄이고 벽에 거는 새로운 방식으로 작품을 만들고 계십니다!

 

장지원 작가님의 대표작이라 할 수있는 바구니 도자기는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고 생활을 더욱 풍부하게 하고자 한 작가님의 철학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또한 장지원 작가님은 인위적인 것을 거부하며 도자기의 흙과 유약의 조화를 강조합니다!

 

이러한 작가님의 철학이 담긴 세련되고 조화로운 색상들이 돋보이는 그릇들도 선보이는 중입니다^^

 

 

 

 

이밖에도 파일 프린팅을 해서 도판에 실크 스크린을 밀어 굽거나 직접 그림을 그려 여러번 구워낸 작품들도 전시되고 있습니다!

 

 

장지원 작가님은 인위적인 것을 거부하고, 도자기의 흙과 유약의 조화를 강조한 작가만의 철학을 잘 보여주는 조화로운 색상과 세련된 형태가 돋보이는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일상생활에서 흔히 쓸 수 있으면서 생활을 좀 더 풍요롭고 즐겁게 하는 무엇을 만들고 싶었다.

 

가끔 집에 누군가 오면 김밥이나 과일, 빵, 샐러드 등을 담아서 마당이나 베란다에 들고 나가서 먹기 좋게 손잡이를 달았다.

 

색도 밝고 경쾌하게 칠하고 구웠다."

 

 

갤러리 단디 5월 초대전

전시 제목 : 장지원 초대전 <張志媛 陶藝展>

전시 기간 : 2019. 05. 22 – 2019. 05. 27

전시 장소 :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길 39-1 / 070-4126-2775

관람 시간 : AM 11:00 – PM 7:00

Please reload

추천 게시물

12월 'Dandy Collection'전

12/27/2017

1/7
Please reload

최근 게시물
Please reload

태그 찾기
Please reload

공식 SNS 페이지
  • Black Instagram Icon
  • Black Facebook Icon
  • Black YouTube Icon

© 2017 GALLERY DANDY ALL RIGHTS RESERVED